본문 바로가기
IT/Issue

새학기에는 맥 제품을? '21년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by 까칠한기리 2021. 1. 9.

< 출처 : Unsplash >

 

애플 제품을 가장 저렴하게 구입 가능한 신학기 프로모션이 시작되었다. 이 기간엔 교육 할인뿐 아니라 AppleCare+ 할인 혜택 및 프로모션 제품까지 주니 챙겨볼 만하다. 거기다 이번 프로모션은 '20년도 IT 제품 중 최고의 혁신이라는 M1 맥 제품이 대상 제품일 뿐 아니라 프로모션 제품이 무려 AirPods이다.

 

 

 이때까지 이렇게 혜택이 좋았던 적은 없는 것 같다. 이전에는 프로모션 제품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헤드셋을 줘서 좀 얘 매 하다고 느껴졌는데, 이번엔 AirPods가 프로모션 제품이고 거기다 업그레이드까지 가능하니 더욱더 괜찮은 것 같다. 이번 글에선 '21년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출처 : 애플 코리아 >

- 신학기 프로모션이란?

애플이 진행하는 거의 유일한 프로모션으로 오로지 교육에 대한 관련이 있는 사람들에 한해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이다. 보통은 대학생 그중에서도 신입생을 타깃으로 잡는다. 고등학교를 떠나 막 성인이 된 신입생들에게는 애플이란 브랜드는 선망의 기업이자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다. 그런데 대학생 됐다는 이유로 할인까지 해주니 신입생 입장에선 애플에 대한 충성이 생길 수밖에 없다. 거기다 애플 특유의 생태계는 쉽게 빠져나올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애플은 젊은 충성 고객층을 확보하는 것 같다.

 

 

- 신학기 프로모션 혜택 및 대상 제품은?

 프로모션 혜택은 혜택 대상 제품에 대해 교육 할인 적용과 함께 AppleCare+ 20% 할인 혜택, AirPods(유선 충전케이스) 덤으로 받는 것이다. 대상 제품들은 MacBook Air, MacBook Pro, IMac, iMac Pro, iPad Air, iPad Pro이다. 아쉽게도 MacMini와 iPad, iPad Mini는 제외되었다.

 

< 출처 : 애플 코리아 >

 그리고 덤으로 주는 AirPods에 대해선 구입 과정 중 추가금을 지불하면 AirPods 무선 충전 케이스(추가금 50,000 원) 또는 AirPods Pro(추가금 130,000 원)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 그런데 이 과정 중 주의할 점이 있는 데 혹시라도 AirPods을 선택하지 않는다고 해서 추가적인 할인 혜택을 더 주는 것은 아니다. 즉 AirPods 가격만큼의 금액을 할인해준다는 것일 뿐 AirPods을 구입을 해야 준다는 것이다. 실제로 장바구니나 주문 상태에서도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 할인 혜택은 Mac 제품들은 최대 271,000원 할인(순정 기준)이고 iPad 제품들은 최대 130,000원(순정 기준)이다. 물론 사양 업그레이드 금액도 할인이 적용된다. 그리고 혹시라도 사양 업그레이드로 발송 늦게 되더라도 프로모션 혜택은 받을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이런 경우는 AirPods 주문이 먼저 진행된다고 한다.

 

 

<출처 : UnSplash>

- 신학기 프로모션 혜택 대상은? 

 이 프로모션은 이름부터가 교육과 관련된 프로모션임을 밝히고 있듯이 대상자 역시 교육에 관련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즉 교육 활동에 관련 있는 직업에 몸을 담고 있는 사람들과 애플 제품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되는 대학생들을 위한 프로모션이다. 프로모션 이용약관에 따르면 대한민국의 사립, 공립 기관을 비롯하여 유치원부터 고등교육기관 범위 내 공된 교육기관에서 고용되어 근무하는 교수, 교육자 또는 교직원과 공인된 공립 및 사립의 전문교육기관, 전문기술교육기관에 고용되어 근무하는 교수, 교육자 또는 교직원. 그리고 공인된 공립 및 사립의 전문교육기관, 전문기술교육기관 또는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과 입학예정자 또는 이들을 대신하여 구매하는 부모, 마지막으로 교육부 소속의 공무원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 신학기 프로모션에는 무엇이 필요한가?

 프로모션 혜택을 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는 혜택 받을 자격이 있다고 인증하는 증명서류와 정보 공개 동의서만 필요하다. 증명서류는 교육직 종사자와 학생 간의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재직 및 재학 증명서이면 된다. 해당 증명서는 주문한 달에 작성된 증명서만 인정해주며, 주문자와 서류상의 이름과 연락처가 동일해야 한다. 다만, 결재자의 이름은 달라도 큰 상관이 없다고 한다.

정보 공개 동의서는 애플에서 제공해주며 특별히 작성할 것은 없으니 간단히 읽어보고 서명을 하면 된다.

 

 

 필요 서류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아보면 교육직 종사자의 필요 서류는 교직원증 또는 현재 근무 중인 교육기관의 이름이 확인되는 재직 증명서로 둘 중 하나만 된다. 시간제 강사도 재직 증명서 제출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유치원 보육교사는 혜택을 못 받는다고 한다. 이유는 보육교사는 교육부가 아닌 보건복지부 소속이라 그렇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

 

 

 대학생 및 입학예정자인 경우 학생증, 재학 증명서 또는 최신 입학 허가서를 제출하면 된다. 그리고 대학 신입생 중 최신 입학 허가서가 없는 경우 대학 등록금 납입 증명서와 합격 통지서를 같이 제출하면 인정된다는 이야기가 있다. 그러니 해당 서류가 없더라도 고객센터에 정확하게 물어보고 진행하도록 하자. 다만 해외 대학에 재학 중이라면 혜택을 못 받으며, 유학생이 교환학생으로 국내 대학에 다니고 있다면 혜택을 받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아마 이 프로모션이 애플 코리아에서 진행되다 보니 그런 것 같다.

 

< 출처 : UnSplash >

- 서류 제출은 어떻게?

 서류 제출도 어렵지 않다. 애플스토어 픽업 시 해당 서류들을 들고 가서 직접 보여주거나 제출하면 되다. 그리고 배송받을 때는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구입 과정에서 입력한 메일로 인증 요청 메일이 오는 데 이 메일에 대해 서류들의 스캔본 또는 사진을 넣어 회신해주면 된다.

 

 

 인증 요청 메일은 보통 제품 구입 후 1시간에서 24시간 사이에 오며 간혹 인증 요청 메일이 안 올 수 있다. 이런 경우 내 주문창에 가서 상태 확인을 하도록 하자. 주문 상태가 '정보 처리 중'이면 고객센터에 인증 요청 메일을 다시 보내 달라고 해야 하고 '배송 준비 중' 상태라면 인증이 생략됐을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회신 기간은 메일 수신일 기준 2일 내로 하면 된다. 하지만 까먹을 수 있으니 웬만하면 증명서를 미리 준비해두고 메일이 오면 바로 회신하도록 하자.

 

< 출처 : UnSplash >

- 신학기 프로모션 기간 및 소급 적용받기

 신학기 프로모션의 기간은 신학기 준비 시즌인 ‘21년 1월 7일부터 3월 16일까지이다. 다만 프로모션 진행 여부를 몰랐거나 제품이 급히 필요해서 구입한 대상자들은 소급적용이 가능하다. 프로모션 첫날인 1월 7일 기준으로 2주 전까지의 주문에 대해선 소급해준다고 한다. 대략적으로 그 시점은 '20년 12월 23일쯤 된다고 한다. 그리니 '20년 12월 23일 이후에 해당 기간 중 교육 할인으로 구입한 사람들은 고객센터에 물어보고 소급받도록 하자. 다만 추가금을 지불하여 AirPods Pro를 받는 것은 안 된다는 이야기가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2020/12/05 - [IT/Gear] - 스타벅스 출입증, 맥북 에어 M1 (MacBook Air M1) 구입 결정!

 

스타벅스 출입증, 맥북 에어 M1 (MacBook Air M1) 구입 결정!

 스타벅스 출입증으로 유명한 맥북에어를 이번에 신형으로 구입하기로 결정하였다. 지난 11월에 발표된 이 제품은 신형 칩 인 M1 칩을 탑재한 제품으로 국내외에서 엄청난 찬사를 받고 있는 제

escatos.tistory.com

 

댓글